본문 바로가기
NEWS & THESIS

플라톤 무덤, 베수비오 화산재서 살아나오나?

by taeshik.kim 2024. 4. 24.
반응형

Herculaneum papyri reveal Plato's burial place
Result of research by University of Pisa expert Ranocchia





무엇보다 이번에 판독했다는 에르콜라노, 곧 헤라쿨라네움 Herculaneum 파피루스 문건 신뢰도가 문제가 되겠다.

그 문건 자체의 진위 문제가 아니라 그 문건이 말하는 내용이 믿을 만한가가 문제가 되지 않겠는가?


Villa of the Papyri. Photo: ANSA

이번에 새로이 판독했다는 파피루스 문건에서는 플라톤이 아테네에 세운 아카데미에 플라톤이 묻혔다는 말이 있다 한다.

이 파피루스 뭉치는 헤르쿨라네움 파피루스 빌라[
Villa of the Papyri]에서 발견된 1천800여 점 두루마리로, 서기 79년 베수비오산 폭발에 묻혔다.

다만 워낙 보존상태가 극악해 함부로 해체할 수도 없어 ai 도움을 빌렸댄다.

플라톤 매장 장소는 헤르쿨라네움에 산 에피쿠로스 철학자이자 시인인 가다라 Gadara 의 필로데무스 Philodemus 문건에 언급이 있다 한다.

이에 따르면 플라톤 무덤은 뮤즈의 신성한 사당 근처 아카데미 사유지에 있는 플라톤을 위해 예약된 정원에 있었다.

플라톤 아카데미는 기원전 86년 로마 독재자 술라 Sulla에 의해 파괴되었다.

반응형

댓글